본문 바로가기

2022 싸이 흠뻑쇼 서울 주차 정보(15일 상황 업데이트)

연예 2022. 6. 27. 분 읽기

2022 싸이 흠뻑쇼 서울 공연이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3년 만에 열린다. 잠실 주경기장에서 콘서트가 열리면 약 8만 명의 관객이 입장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관객은 차를 가지고 가지 않겠지만, '그래도 나는 차를 가지고 가겠다'라고 하는 분들을 위해 싸이 흠뻑쇼 서울 주차 정보를 알려드린다.

2022 싸이 흠뻑쇼 서울 개요

싸이흠뻑쇼

2022년 싸이 흠뻑쇼 서울 공연의 개요는 다음과 같다. 

  • 기간 : 2022년 7월 15일 금요일 ~ 7월 17일 일요일
  • 시간 : 18시 42분
  • 장소 :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싸이 흠뻑쇼 기간에 프로야구 경기 있을까?

잠실 종합운동장 내부에는 잠실야구장이 있다. 잠실야구장에서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주차 가능 여부가 달라진다.

그래서 싸이 흠뻑쇼가 열리는 기간에 잠실야구장에 경기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2022프로야구올스타전

그 결과 7월 15일 오후 6시에 KBO 퓨처스 올스타전이. 7월 16일 오후 6시에 KBO 올스타 게임 경기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다행스럽게도 7월 17일 일요일은 프로야구 경기가 없어서 그날 흠뻑쇼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조금이나마 상황이 나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야구 올스타전 경기가 싸이 흠뻑쇼보다 42분 먼저 시작되기 때문에 프로야구 관객들이 먼저 주차장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자신이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조금 서둘러야 여유롭게 주차가 가능하다.

2022 워터밤 서울 공연 때는 주차가 어땠을까?

지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2022 워터밤 서울 공연이 열렸다. 공연 규모는 흠뻑쇼보다 작았다. 이때도 공연이 열리기 전에 프로야구 경기가 먼저 열려 종합운동장 내부가 복잡했다.

먼저 워터밤 공연 전에 작성한 2022 워터밤 서울 주차 정보 정리 글을 읽고 오자. 잠실 종합운동장의 주차 가격 등이 안내되어 있다.

참고 : 2022 워터밤 서울 주차 정보 정리

다음 사진은 워터밤 공연이 열리고 있는 시간대에 잠실 종합운동장 내부의 주차 상황을 찍은 것이다.

주차장이 가득 찬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드문드문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이 보이긴 했다. 

워터밤주차

주차장이 아닌 통로에도 주차 차량으로 가득 찬 것을 볼 수 있다.

워터밤 공연때 잠실종합운동장 서문 주차

심지어 잠실 종합운동장 외부의 도로에도 불법 주차한 차량들이 늘어서 있었다. 위에 보이는 차량들은 주행 중인 차량이 아니라 주차한 차량들이다. 뒤로 워터밤 무대가 보인다.

그렇다면 싸이 흠뻑쇼 주차는?

싸이 흠뻑쇼의 공연 규모는 워터밤 공연의 2배~3배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므로 공연장에 늦게 도착한다면 사실상 주차가 불가능하다. 이 부분은 싸이 흠뻑쇼 예매 페이지에도 안내되어 있다.

싸이흠뻑쇼주차

탄천주차장 꿀팁은 왜 안 알려줄까?

흠뻑쇼탄천주차장

탄천주차장은 서울시 정비사업으로 7월 1일부터 규모가 축소된다. 삼성교 이남 A~D 구역은 일부 구간이 운영되고, 삼성교 이북 E~P 구역은 완전 폐쇄된다.

참고 : 강남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

따라서 싸이 흠뻑쇼가 열리는 7월 15일에는 탄천주차장이 축소 운영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잠실 한강공원 주차장은?

잠실 한강공원 주차장은 주말이면 나들이객 차량으로 만차가 되니 참고 바란다.

7월 15일 금요일 공연 시간대 주차 상황 업데이트

싸이 흠뻑쇼 공연 첫날인 7월 15일 금요일 잠실 종합운동장의 상황은 어떨까?

잠실-종합운동장-차량-입구-모습

잠실 종합운동장의 입구에는 '주차가 불가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판이 세워져 있다. 하지만 이것은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주차 GATE 재설치 공사가 있다는 안내이며, 싸이 흠뻑쇼 공연이 끝난 다음에 진행되니 싸이 흠뻑쇼와는 무관하다.

잠실종합운동장-통로-주차

잠실 종합운동장 내부는 통로까지 주차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곳곳에 주차 안내원이 있는데 안내원에게 주차 자리가 있는지 물어보고 없으면 되돌아 나와야 한다.

신천중학교-앞-주차

잠실 종합운동장 건너편 신천중학교 앞모습이다. 신천중학교의 앞과 도로 길가에도 주차된 차량이 늘어서 있다.

잠실한강공원-만차-모습

잠실 종합운동장과 가까운 잠실 한강공원의 주차장은 역시 만차 상태였다.

잠실한강공원-지도-주차-표시

잠실 종합운동장과 가까운 잠실 한강공원의 주차장(빨간색 네모)은 만차로 주차가 불가능하고, 30분 정도 걸어야 하는 주차장(파란색 네모)은 주차 자리가 있었다. 하지만 이 주차장은 협소하고 주차 대수가 많지 않다.

잠실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시 카카오T 주차의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입차, 출차를 할 때 주차 정산기에 카드를 꼽지 않아도 자동으로 결제가 되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7월 15일 주차 총평

생각했던 대로 잠실 종합운동장과 주변은 상당히 혼잡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를 두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 꾸역꾸역 주차는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무리

이번 2022 싸이 흠뻑쇼 서울 공연에 갈 때 자신의 차량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꼭 차를 가져가겠다'하시는 분들은 잠실 종합운동장에 일찍 도착해서 주차자리를 선점하면 주차는 가능하다.

잠실 종합운동장의 주차 가격은 승용차는 5분당 100원이고, 저공해 차량은 50% 할인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참고 :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잠실 종합운동장 주차장 이용안내

이 블로그에 포함된 쿠팡 배너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실 경우, 저는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매자가 제품 가격 외에 추가로 내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