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및 경험담

IT 2022. 6. 27. 분 읽기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나에게도 크롤러 오류가 찾아왔는데 이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한다.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애드센스크롤러오류

나는 지난 6월 18일에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가 찾아왔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했더니 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왔다. 내 블로그에 오류가 있고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무언가 바로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았다.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원인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번에 나에게 찾아온 문제는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었다. 

애드센스 Authorize Buyers 고객센터의 크롤러 오류 안내 페이지에 따르면, '애드센스 크롤러가 페이지를 조회할 수 없고, 사이트의 색인을 생성할 수 없을 때 발생한다'라고 한다.

즉, 우리들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의 문제인 것을 알 수 있다.

개인적인 추측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평소에 블로그에 접속하는 방문자수보다 급격하게 방문자수가 늘었을때 이 오류가 뜨는 것 같다. 이는 서버 낭비를 막기 위한 효율적인 서버 관리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로 추측된다.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우리가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따로 처리해야 하는 것은 없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에 대한 정보' 페이지에 따르면, 크롤러 보고서는 주 1회 작성된다고 한다.

이때 크롤러봇이 보고서를 제대로 작성할 수 있으면 문제는 해결된다.

후기 및 정리

나의 경우도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고 일주일이 지나자 오류 메시지가 사라졌다. 지금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중이다.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를 우리가 사전에 방지할 방법은 없다.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면 그냥 받아들이고 1주일을 기다리면 된다.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시간 낭비하지 말고 평소대로 글을 쓰고 블로그를 운영하면 될 것 같다.

이 블로그에 포함된 쿠팡 배너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실 경우, 저는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매자가 제품 가격 외에 추가로 내는 비용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