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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일전자 선풍기 고장 서비스센터 AS 편하게 받는 방법

라이프 2022. 6. 21. 분 읽기

신일전자 선풍기가 고장이 났을 때 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아야 한다. 선풍기를 들고 서비스센터까지 가서 AS를 받아야 하는데 약간의 불편한 점이 있어서 편하게 AS 받는 방법을 소개한다.

신일전자 선풍기 고장

작년 여름에 구입하고 잘 사용했던 신일 선풍기가 고장이 났다. 여름에만 사용했으니 3~4개월 정도 사용했다. 이제 날씨가 더워져서 잘 보관해두었던 선풍기를 다시 꺼내서 코드를 꽂고 전원을 켰는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

BLDC 모터를 사용해서 정말 조용한 무소음 선풍기였는데 이렇게 쉽게 고장이 날 줄은 몰랐다. 선풍기의 가격이 저렴하면 새로 구입하겠지만 작년에 구입한 선풍기는 15만 원대의 프리미엄 선풍기라서 AS를 받기로 결정했다.

신일전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 신일전자 대표 전화번호 : 1577-6667

먼저 신일전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했다.

여름 시즌이다 보니 문의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통화가 쉽지 않았다. 어쨌든 상담원과 전화 연결이 되어 고장 증상을 얘기하고 AS에 대해 물어봤다.

신일전자 고객센터 상담원에 따르면, 출장 AS는 불가능하다고 한다. 직접 선풍기를 들고 근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방법과 택배를 보내서 수리를 받는 방법을 안내해줬다.

근처 서비스센터의 주소와 연락처를 문자로 안내해주는데 응대가 나쁘지 않았다.

신일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신일전자서비스센터

상담원에게 신일전자 서비스센터의 정보를 안내 받았지만, 직접 찾아보기로 했다. 신일전자 서비스센터의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굳이 신일전자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없이 신일전자 홈페이지에서 근처 서비스센터를 검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서비스센터의 연락처와 주소, 서비스 가능 시간, 찾아오는 길 등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신일전자 동네 서비스센터 문의

이번엔 집 근처의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했다. 신일전자 대표 전화의 상담원에게 안내 받은 것과 같이 출장 AS는 불가능했다.

출장비와 AS 비용을 합치면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참고로 신일전자 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신일선풍기 AS의 문제점

출장 AS가 불가능하니 직접 선풍기를 들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거나 택배로 발송해야 하는데, 상당히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풍기의 크기가 작지 않은 편이며, 무게도 있기 때문에 집에 차량이 없는 고객은 선풍기를 직접 들고 택시를 타야 한다.

다행히 나는 SUV 차량이 있지만, 차에 선풍기를 실어서 가져가는 것도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었다. 뿐만 아니라 집 근처의 서비스센터들은 주차 공간이 협소했다. 

신일선풍기 AS 편하게 받는 방법

조금 더 편하게 신일선풍기 AS를 받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 방법을 찾아냈다. 먼저 광고나 협찬이 아님을 밝혀둔다. 글 3개 있는 블로그에 광고가 들어올 리가 만무하다.

내가 찾아낸 방법은 하이마트의 AS 방문수거 서비스를 받는 것이다.

방문수거 서비스는 하이마트의 CS마스터가 집으로 찾아와 제품을 수거하고, 전문 수리기사가 수리 후 다시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전용 포장재를 이용한다고 하니 제품의 안전에도 문제가 없을 듯하다.

하이마트 방문수거 AS 방법

하이마트방문수거

하이마트 AS 방문수거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하이마트 홈페이지 > AS
  • 제품 선택 후 AS 신청

PC 홈페이지보다 모바일 웹에서 찾는 것이 더 수월했다. 이 서비스는 하이마트에서 구입한 제품이 아니더라도 하이마트에서 취급하는 상품이면 접수가 가능하다.

하이마트 신일 선풍기 AS 수리 가격

신일선풍기수리가격

내가 구입한 선풍기의 AS 수리기간은 4일~6일 정도 걸리고, 비용은 만원에서 최대 3만 4천 원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리 비용이 발생하지만 편하게 수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무리

옛날에 구입한 선풍기는 10년이 지나도 전원이 켜지거나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구입한 신일 선풍기는 불과 1년 만에 고장이 났다.

물론 사용 환경이나 보관 방법에서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쉽게 고장이 난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신일전자 선풍기가 고장이 난 것은 처음인데 AS 방법도 번거롭다는 생각이다.

직접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것은 선풍기를 들고 가는 것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소비된다. 택배로 발송 시 선풍기를 포장할 수 있는 택배 박스를 구해야 한다.

그런 부분에서 하이마트의 방문수거 AS 서비스는 유용해 보인다. 전기밥솥 등 주방가전도 가능하고 청소기와 같이 부피가 큰 제품도 가능하다. 다만 하이마트에서 취급하는 제품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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