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고의 블로그
짜고의 주식 생각, 각종 리뷰, 블로그 TIP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추천 2가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고민했던 부분이 바로 스킨입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를 생각해보면 스킨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으면 글도 제대로 안써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스킨에 대해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아무래도 반응형 스킨이 요즘 트렌드이고 블로거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서 반응형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러가지 반응형 스킨이 있었지만 마음에 드는 스킨은 2가지로 좁혀졌습니다.

 

첫번째는 지금 이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는 스킨으로 Lawlite님의 Whiteground2 스킨입니다. 

 

 

Lawlite님의 'Whiteground2 스킨 배포' 포스팅 보러가기

 

이 스킨을 고른 이유는 사이드바 카테고리나 본문 제목, 글 모두 큼직큼직 하면서도 깔끔한 것이 마음에 들어서 입니다. 요즘 여러 블로그들을 들어가보면 글씨가 너무 작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들이 별로였는데 이 스킨은 글씨체부터 하나하나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에 적용했습니다.

 

두번째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반응형 스킨 #1 입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1 스킨은 '여러 이야기를 담을 수 있게 심플하고 어디에서도 읽기 좋은' 이라는 콘셉트로 디자인되고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스킨을 고른 이유도 역시 심플하고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1과 같은 1단 스킨은 본문의 폭을 줄여서 포스팅을 하게 되면 글이 한눈에 들어오는 장점이 있구요. 사진 보다는 글 위주의 포스팅을 할 때, 그리고 글을 길게 쓰지 않고 간단 간단하게 쓸 때 유용합니다.

 

다만, 글씨 크기를 키우고 본문 폭을 줄이는 등 약간의 HTML/CSS 수정을 거쳐야 더 가독성이 높아집니다.

 

#1 스킨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 -  꾸미기 - 스킨 - 반응형]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 추천 글을 쓰고 보니 제 취향은 심플하고 깔끔하고 가독성이 좋은 것이었습니다. 거기에 애드센스까지 잘 보인다면 더 좋겠죠. 스킨을 자기 취향에 맞게 직접 만드는 것이 제일이지만, 이렇게 다른 블로거나 티스토리 자체에서 배포를 하는 것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2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